본문 바로가기
직업역량강화 프로젝트/16기

조금 어려워진 둘째 주 수업

by 찰나_작업장 2022. 5. 3.

벌써 둘째 주가 왔네요.
금방 친해질 줄 알았지만 아직은 어딘가 어색 어색한 친구들...

분명 끝나기 전까지는 친해질 수 있을 거라 믿어요. ㅠㅠ

 

첫날은
영상편집의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기획을 시작하였어요!
기획이 탄탄해야 촬영이나 편집이 훨씬 수월해지기에,
기본부터 차근차근 단계를 밟았죠.ㅎㅎ

 

▲ 기획하는 방법을 설명해주시는 구름

무언가 창작한다는 게 저희 교육과정에서는
가장 어려운 일이라도 생각이 들어요.
그만큼 아직은 어려워하고 재미없어하기는 하지만
열심히 잘 따라와 주는 친구들이 대견해 보였어요!!


둘째 날은
간단하게 삼각대 세팅 방법
카메라를 이용한 영상 촬영 방법을 배워보았어요.
전날 끝내지 못한 기획은 마무리하였습니다.

 

▲ 삼각대를 이용하여 카메라 수평 맞추는 법을 알려주는 구름

확실히 이론 수업이나 기획하면서 글을 쓰는 것보다
직접 세팅해 보고 카메라를 만져보니
좀 더 활기찬 친구들을 볼 수 있었어요.

 

그리고 하루에 한 명씩
각자 기획한 것들을 촬영해 보았는데요.

 

▲ 직접 기획한 콘티를 보며 촬영 중인 라오
▲ 구도 조정하고 있는 유코
▲ 크로마키를 활용하여 영상촬영 중인 하루

아직 영상편집을 안 해봐서
머릿속에서 구상하기 쉽지 않았을 텐데
각자의 방법으로 영상 촬영을 잘 마무리했습니다!


이제 찰나에 왔다면 꼭 배워가야 하는
바로 영상편집!
간략하게 자주 사용하는 기본적인 편집 수업을 한 후
직접 편집해 보았어요.

 

▲ 프리미어 프로를 이용한 영상편집

저희는 이렇게 각자 촬영한 영상들을 편집해 보았고요.
다른 작업장들과는 조금 다르게
저희 찰나에서는 중계로 수료식을 해볼 건대
중계 때 이번에 만든 영상들을 틀어볼 예정이에요!
열심히 만들어서 좋은 결과물이 나왔으면 좋겠네요~

'직업역량강화 프로젝트 > 16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3단계를 마무리하며  (0) 2022.05.03
찰나의 꽃 중계  (0) 2022.05.03
쉬어가는 시간  (0) 2022.05.03
작업장 첫 주는 사진 수업  (0) 2022.04.12
Job으로Go 16기 오리엔테이션 및 환영회  (0) 2022.03.30